취업언어특강 中 글쓰기 특강

동의대학교 철학상담.심리학과에서는 PRIME 사업의 일환으로 1월 31일~2월 2일, 7일~9일, 14일~ 16일(9일간) 동의지천교양대학 최중호, 정혜경, 안장혁, 김도희, 유창민 교수님을 모시고 취업언어특강_글쓰기특강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아래글은 글쓰기특강 과정에 참여한 서유빈 학생의 감상문입니다.

처음에 특강목록을 보고 영어특강은 필요한 특강이고, 글쓰기특강은 듣고 싶은 특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길 것만 같았던 강의들이 끝나고 나니 영어특강과 글쓰기특강 모두 저에게 필요했던 특강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내야 할 과제에 대해서도 걱정이 많았는데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도 알려주시고, 논문작성의 팁에 대해서는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에 그런 기회를 갖게 되어서 정말 뜻 깊었습니다.

또한 맞춤법이나 띄워쓰기에 관해서는 어느정도 숙지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사이시옷맞춤법이나 줄임말이라서 달라지는 맞춤법에 대해 특히 유의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하게 알아야 할 맞춤법을 착각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당황하기도 했지만 지금이라도 제대로 알고 바로 잡을 수 있었어서 저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주제에 맞는 글도 직접 써보고, 내가 겪었던 가장 힘들었던 일도 다시 써보면서 제 자신에 대해 다시 자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수님의 경험이나 살아오신 얘기를 듣는 것도 너무 재미있었고, 과제 표지의 양식까지 알려주시는 섬세함에 감동받았습니다.

그동안 수업시작부터 끝까지 신경써주신 교수님들과 너무나도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글쓰기교수님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방학인데도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by 서유빈(15학번)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3 24 25